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레시피
스테이크는 집에서 요리할때와 외식할때 가격의 편차가 큰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집에서 요리를 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테이크를 집에서 맛있게 굽는방법에 대해서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만드는 법
스테이크용 소고기 200그램, 스테이크 시즈닝 블랜드 1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파프리카 가루 1 티스푼, 마늘가루 1 티스푼, 소금 1 티스푼을 준비해주도록 합니다. 스테이크용 소고기로 안심, 채끝, 등심부위를 많이 사용하는데 안심은 담백한 맛이 있고 채끝, 등심은 안심에 비해 기름기가 있는 편입니다.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해 두고 믹싱볼에 온 스테이크 시즈닝 블랜드, 올리브 오일, 파프리카 가루, 마늘가루, 소금을 섞어준 후 소고기를 넣고 양념을 골고루 묻혀서 약 10분 정도 밑간이 벨 수 있도록 해줍니다. 스테이크 시즈닝 블랜드가 따로 없다면 소금과 후추로 대체해서 밑간을 해주면 스테이크는 좋은 소고기를 사용한다면 구워서 소금 간을 해서 먹기만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멍이 뚫린 유산지를 깔아주고 쿠킹 스프레이를 골고루 뿌려주고 밑간이 된 소고기를 올려서 예열된 오븐에서 약 20분 정도 구워주는데 선호하는 굽기 정도에 따라 시간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구멍이 뚫린 유산지를 사용하는 이유는 스테이크가 눅눅하게 구워지지 않게 공기를 통하게 해서 노릇하게 구워지게 하기 위해서 이기 때문에 유산지에 구멍을 뚫어서 사용해줍니다. 구워진 스테이크를 에어프라이어에 보관하면 잔열에 계속 익을 수 있기 때문에 익으면 스테이크를 꺼내서 접시에 옮겨 담아 줍니다. 스테이크용 소스를 집에서 만들어서 준비한다면 스테이크 소스 2큰술, 케첩 1큰술, 굴소스 1작은술, 올리고당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을 준비해서 잘 섞어주면 소스가 완성됩니다. 가니쉬는 메인 음식을 돋보이게 만들기 위해서 준비해주는 야채 등을 말하는데 스테이크 가니쉬로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파프리카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믹싱볼에 야채와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을 넣고 잘 섞어준 후 에어프라이어에 겉면이 살짝 탈 정도로 약 10분 정도 구워서 스테이크와 같이 서빙해주면 됩니다.
팬을 이용한 스테이크 굽기
주 재료로는 소고기 꽃등심 200그램, 소금 1작은술, 후추 1작은술, 올리브유 1큰술, 무염버터 4큰술, 다진 마늘 2큰술, 바질 1 티스푼을 준비해줍니다. 스테이크는 키친 타올로 가볍게 핏물을 제거해주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해서 실온에 약 10분 정도 두고 믹싱볼에 버터, 다진 마늘, 바질을 넣고 잘 섞어주고 냉장고에서 스테이크에 올리기 전까지 보관해주면 버터가 녹지 않고 토핑으로 올리기 좋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불에 소고기를 구워주는데 양쪽면을 약 5분 정도 앞뒤로 구워주면 미디엄 레어 정도 구워줄 수 있는데 기호에 따라서 시간을 조절해서 구워주도록 하는데 접시에 옮겨 담고 스테이크 위에 버터 혼합물을 떠서 올려주면 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